본문 바로가기
♪ 집수니취미

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생활(오일파스텔)

by pro집수니 2020. 10. 17.

안녕하세요~ 집수니입니다 : )

오늘은 제 취미 중 하나인 오일파스텔 그림 그리기를 소개드려요

저는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어요~

실력이 아주 좋지 않아 관련된 일을 하고 있진 않지만 성인이 된 지금 저의 가장 큰 취미생활로 즐기고 있답니다.

그동안 색연필,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고 색을 입히곤 했는데요 

그러다 올해 초 처음 빠진 재료가 바로 오일파스텔이에요

파스텔이면 파스텔이지 오일파스텔은 또 뭐야?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

오일파스텔이란 왁스와 연질유를 섞어 굳혀 만든 왁스 오일 크레용을 말해요

크레용과 파스텔의 장점을 쏙쏙 빼 만든 재료로 크레용에 비해 적은 힘으로 그릴 수 있으고 파스텔에 필요한 점착액이 따로 필요 없어서 미술 전공자가 아닌 일반인들도 다루기 쉬워요~ 

오일파스텔은 기름기가 있어 특성을 잘 이용하면 색상을 덧칠할 수 있고 섞어 칠할 수 있으며 그라데이션도 가능해 다양한 기법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 

 

 

많은 미술 도구 브랜드의 오일파스텔이 있는데요~ 저는 그중 FABER-CASTELL의 24색 오일파스텔을 사용하고 있어요

보통 문교 오일파스텔이나 시넬리에 오일파스텔을 사용하더라고요

당시 문교 오일파스텔을 사러 교보문고 핫트랙스에 오일파스텔을 사러 갔는데 판매하고 있지 않아서 저는 FABER-CASTELL 오일파스텔을 구입했어요

 

입문용으로 24 색상으로 구입하였는데, 그리다 보니 색상이 많이 없어 너무 아쉽더라고요~

새로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72색 이상으로 추천드리고 저도 조만간 새로 72 색상으로 구입 예정이랍니다.

저는 보통 인스타그램에 "오일파스텔"을 검색하여 예쁜 그림을 따라 그리는데요~ 정말 많은 금손님들의 예쁜 작품들을 볼 수 있어요

저는 주로 꽃, 과일처럼 간단한 그림들을 그려요ㅎㅎ 오일파스텔로 알록달록 그림을 그리다 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편안해져요~

그림 못 그리는 분들도 간단한 그림들로 오일파스텔 한번 도전해보세요! 

댓글